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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의 교통사고 이야기

나의 교통사고 이야기 8 day 교차로사고 과실비율

by depi77 2023. 3. 12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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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의 교통사고 이야기 8

경찰성 이의신청조사후 1주일 4개월가량 스트레스받게 만든 가해자 피해자가 공식적으로 정해진다. 교통사고사실확인원에 더디어 #2 피해자로 선진입을 명시하여 처리받았다. 내 보험사에 통보하였다. 수고하셨단다. 뭔가가  짜증이 났었다. 상대보험사에서 분심위 4/6 본인들 과실 60%로 합의요구가 들어온다.

이 시기에 교차로사고 일방과실처리하는 판결들과 경찰에서 우측우선적용하여 가해자로 처리된 사건들이 반대결과를 만들게 되는 소송결과가 점점 늘어나기 시작한다.

 상대보험사주장  내 과실 40%, 손해보험협회 과실도표 기준으로 선진입인정에 3/7에, 상대 어린이보호구역 10km/h초과 과속으로 현저한 과실 2/8. 보험사가 강조하는 자기들 기준에도 부합되지 않기에 소송으로 진행하게 된다.

교통사고 관련용어

1. 교통사고사실확인원

교통사고 시 사고내용이 전반적으로 담겨있으며 보험 관련 민원처리 시 필요한 서류. 경찰서 방문, 인터넷접수, 우편접수등의 방법이 있다

2. 손해보험협회 과실도표 교차로사고

서행 동시진입 시 우측우선, 대로우선, 대형차보다 승용차우선. 

동일 도로상황 서행 동시진입사고 우 40% 좌 60%, 선진입인정차량 30%, 현저한 과실 10% 추가, 중과실 20% 추가. 예를 들면 나는 선진입인정받고 상대 10km/h초과나 0.3 미만음주 시 현저한 과실적용 내 과실 20% 상대 80%. 동일상황 선진입인정 후 상대 20km/h초과 법정처벌 수준 음주, 약물등 12대 중과실시 내 과실 10% 상대 90%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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